본문 바로가기

Days of Wines

Beronia Tempranillo Elaboracion Especial 2016 (베로니아 템프라니요 엘라보라시옹 에스페샬) at 트라가

 

Beronia Tempranillo Elaboracion Especial 2016.

스페인 음식점에 갔으니 스페인 와인을. 고민하다가 고른 베로니아 템프라니요 엘라보라시옹 에스페샬. 뭐 리오하의 템프라니요니 그냥 믿고 마시는 느낌으로 주문을 했다.

그런데 기대보다 가볍고 프루티한 템프라니요였다. 샹그리아 만들면 딱 좋을 것 같은 느낌. 와인에 익숙하지 않거나 무겁고 텁텁한 와인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면 이런 와인이 좋은 선택이 될 것 같다.

하지만 나는 뭔가 리오하의 고급스러운 맛을 기대했는데 조금 아쉬웠다. 벨베티하면서 밀키한 느낌이 있었으면 더 좋았을텐데, 와인의 무게감이 적고 탄닌감이 많지 않다보니 그런 모습을 보여주지는 못했다. 너무 어린 빈티지였던건가, 내가 잘못 기대한건가.

 

트라가의 음식들은 무난했다. 해산물 빠에야는 맛있었다. 홍합을 푹 익히지 않고 살짝 데친 느낌이라 좀 더 신선한 감이 있었다. 조금 아쉬운건 왠지 빠에야를 이 빠에야 팬에 직접 만든게 아닌 것 같은 느낌. 다른 곳에서 만들고 여기에 올려서 살짝 데운건가 싶기도.

저 타파스 세트는 비주얼이 담당인가 싶기도 했는데, 이베리코가 아주 맛있었다. 역시, 스페인 맛은 어른 돼지고기다.

소고기 타르타르는 양이 꽤 많았는데, 소고기를 조금 크게 썰어놓은게 아쉬웠다. 조금 더 잘게 썰어서 주면 훨씬 더 부드럽고 좋았을 듯.

깔라마리는 음. 오징어 다리를 마치 돈까스처럼 빵가루를 입혀 튀긴 듯 했다. 그래서 더 짙은 갈색으로 튀겨진 것 같기도. 스페인에서 먹었던 깔라마리들은 그런 빵가루들은 없었던 것 같은데. 튀김옷이 더 가벼웠던 기억이.

스페인에서 먹었던 몇 군데의 깔라마리들. 뭐 굳이 이게 맞네 저게 맞네라기 보다는, 그냥 내 입맛엔 얇게 옷을 입혀 튀기는게 더 맛있었을 것 같다는 느낌.

타파스들은 부르게스타처럼 빵 위에 이것저것 올라가 있는데 그럭저럭 먹을만 했다.

개인적으로 좀 아쉬운건, 음식 양이 적어도 한 접시 한 접시씩 여러가지 음식이 나오는게 스페인 타파스의 매력인데, 뭔가 커다랗게 한 판 나오니 스페인 느낌이 좀 덜한 듯했다. 빔 프로젝트로 나오던 영상에는 프랑스의 모습, 에펠탑 모습, 이런게 계속 나왔다. 왜인지 모르겠다.

그래도 적당히 먹고 마시며 즐기기엔 나쁘지 않았던 스페인 음식점.

2019. 6.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