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ys of Wines

Magnotta 2008 Vidal Limited Edition Sparkling Ice Wine (마그노타 아이스 와인)

Magnotta 2008 Vidal Limited Edition Sparkling Ice Wine. 


마그노타 2008 비달 리미티드 에디션 스파클링 아이스 와인. 집 앞 빵집에서 사온 예쁜 사과 모양의 케익과 함께 생일 축하 와인으로 마셨다. 


이전에 친구 집들이 선물로 사면서 내 것도 하나 더 사서 쟁여놨던 녀석이다. 아이스 와인을 안마셔봐서 잘 모르지만, 색은 진한 황금색에서 호박색이고 사과맛과 꿀 맛이 났다. 무게감이 좀 있지만 너무 들쩍이지는 않는다. 소떼른의 약간 쌉싸리한 맛은 없이 깔끔하게 단 맛이다. 스파클링은 미세하게 느낌만 있다가 금방 사라진다. 당도가 높아서 그런지 기포가 천천히 올라온다.


케익이 사과모양이면서 사과가 조금씩 들어있는 사과맛 케익이었다. 와인의 사과맛과 이질적이지 않고 잘 어울렸다. 

케이스도 같이. 구매가는 10만원 정도였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포장 때문에 비싼건 아닌가 싶을 정도로 튼튼한 나무 케이스에 들어있다. 

케나다 아이스 와인을 제대로 마셔본 것은 처음이라 다른 아이스 와인과의 비교는 못하겠다. 

개인적으로 단 와인을 별로 안좋아하는데, 너무 단 와인은 금방 질린다. 저게 하프 바틀이어서 다행이었다. 


그나저나, 트리는 언제 치우지? 


2019.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