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ys of Wines

Descendientes De J. Palacios Petalos del Bierzo 2016 (페탈로스)

Descendientes De J. Palacios Petalos del Bierzo 2016.

이번 스페인 하숙에는 드디어 비에르소 지역의 멘시아를!

스페인 하숙이 비에르소 지역에서 촬영한 것이라 그동안 비에르소 와인을 마시고 싶었다. 특히 멘시아를 맛있게 마셨던 경험 때문에 더 마시고 싶었다. 최근 장터에서 비에르소 와인이 두 개 있길래 데리고 온 녀석 중의 하나가 이 페탈로스다.

사실 이 와인은 스페인 여행갔을 때 세비야에서 마셨던 적이 있었다. 그것도 같은 빈티지로. 그 때도 참 만족스럽게 마셨었다.

이번에도 역시 과실 속에 숨겨진 부드러운 밀키함이 느껴졌다. 시간이 지난 후엔 처음보다 더 다양한 베리류가 느껴졌는데, 무겁진 않지만 탄닌감이 조금 센 편이었다는게 흠이라면 흠이랄까. 아무래도 몇 년 지나고 탄닌이 부드러워지면 지금보다 더 좋은 모습일 것으로 기대된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지역과 품종, 비에르소의 멘시아. 다음 번에 또 기회가 되길.

2019. 5. 19.